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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MRI와 fNIRS를 이용한 화장품 감성 효능의 정량화 기술 개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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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nding source
아모레퍼시픽
Role
연구책임자
status
Completed
Period
2021/01/01 → 2022/12/01
참여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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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MRI와 fNIRS를 이용한 화장품 감성 효능 정량화 기술 개발

2021. 01 - 2022. 12   아모레퍼시픽
본 과제는 국내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의뢰를 받아 고려대학교 지능형 신경공학 연구실에서 수행하였다.
본 과제에서는 생체데이터와 설문조사데이터를 이용하여 화장품의 감성적 효능을 정량화하는 기술을 개발하고자 한다.
이를 위하여 서로 다른 화장품 제형을 사용할 때 측정한 뇌파 데이터를 기반으로
화장품 제형별 감정적 특징을 살펴보고 머신러닝/딥러닝 기반 분류 모델을 통해 화장품 관련 개인의 감정을 분류하여 궁극적으로 사용자 맞춤형 화장품을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.